본문 바로가기
page 2 .기타공유/자동차

올란도 꾸미기 1(사이드 스텝)

by 나의나된것은 2022. 5. 2.
반응형

올란도 도어스텝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저렴하네요~

볼보는 중고가 20만원에 신품 50정도 했는데요~

올란도는 신품이 16만원 정도?? 하네요

국산 차량이 너무 좋아요~~

배송을 받았는데 집에서 보니 생각보다 크기는 엄청 큽니다

장착하기 전에 일단 내용물 확인 하구요~

흰색 키는 미리 꼽아 두었습니다, 그리고 직결피스에 검정색 도 미리 꼽아 두었습니다. 

작업한다고 밖에서 이거 하려면 생각만 해도 피곤하군요~

​이제 장착을 하려고 합니다.

일단 기존 사이드 커버 탈거 해야죠~

앞바퀴 뒷바퀴쪽에 별20 볼트 2개씩 4개 제거하고 미친듯이 그냥 뜯어 냅니다

(처음에 살살 뭘 해볼려고 했는데 그걸 할수가 없네요~)

차에 붙은 키는 니퍼로 안쪽을 잡으면 그냥 빠지네요~

하나 빼면서 요령을 찾으시면 나머지는 쉽게 뺄수 있습니다.

 

아래쪽 배수구에 볼트 너트가 결합되는 구조이어서

배수구 캡 제거 합니다

중간 사진이 없는데요~

앞 뒤 키 잘 맞춰서 꼽아야 들어가네요( 10분)

그리고 중간에 볼트 너트 꼽고(이것만 20분 걸린듯)

    - 팁을 드리자면 안쪽으로 끝까지 넣어야 하고 스페이서를 꼽은다음 

      스페이서를 한쪽 방향으로 잘 밀어서 볼트가 움직이지 않게 하면 쉬워요

마지막으로 직결피스러 차체에 체결하면 끝

(차에 구멍 뚤리는 구조라 좀 … ㅜㅜ)

볼트 커버 꼽으면 끝!!!

어떤가요???? 좀더 차가 멋진거 같아요~

이제 아이들이 차에 타고 내릴때

넘어지거나 다치지 않을거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