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ge 3. DIY

자전거 안장(시트) 교체하기

by 나의나된것은 2023. 1. 23.
반응형

시골에 아버지가 자전거를 얻어 오셨는데요

자전거 안정이 상태가 너무 안좋아요~

브레이크 타이어 이런건 상태가 봐줄만 하긴 합니다.

안장만 바꿔도 일단 탈만해서 주문해서 시골에 갑니다.

 

상품링크인데 업체랑 아무 상관없어요~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하나 있어요

자전거 안장에 연결하는 부분이 좀 이상합니다.

아...이런...어떻게 하나? 고민하다 기존껄 봤더니

휴...우째 저째 하면

기존껄 그대로 이식할수 있을거 같아요

일단 기존 안장을 빼 봅니다~

상당히 비슷한 구조라 기존에 안장과 차체랑 연결하는 부분

재사용 가능한거 같아요~

일단 분해해 봅니다.

복스 세트가 없었는데

스패너로 다행이 풀어졌네요

순서를 참고하시라고 올려봅니다.

중간에 연결부분은 톱니가 있구요

톱니가 맞물리는 부분

그리고 마지막 부분

생각보다 어렵진 않네요

중간 부분과 톱니가 있는 부분을 잘 연결하구요

센터도 잘 맞게 연결해 봅니다.

중간에 핀도 넣고

마지막 마감부분도 넣고

대충 잠궜습니다.

그리고 앉아보고 위치 맞는지 보고

마지막으로 꽉 조아주면 끝!!!

어때요??

깔끔하죠~

이제 아버지도 편안하게 타시면 좋겠네요~

다음엔 또 뭘 사서 집에 가야 할까~ 고민이군요 ㅎㅎ

이상으로 자전거 안장

내돈내산 교체기 입니다.

진짜 몽키 스패너 하나만 있으면 끝이고~

다들 교체 해보시면 좋겠네요

명절에 했더니 너무 기분 좋군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