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ge 3. DIY/리폼부부의 d i y

화장실 환풍기 설치하기

by 나의나된것은 2022. 5. 26.
반응형

전세집으로 와서 내 집이 아닙니다.

이게 중요한게 내 집이면 당장 화장실 공사 들어가는데... 못합니다. ㅜㅜ

일단 안방 욕실엔 그래도 미친척 설치 했습니다. (1년전)

왜냐구요?? 리모델링 한번은 해야 할거 같아서요~

 - 설치가 깔끔하진 않구만요 ㅜㅜ

앗!! 거실 욕실 환풍구 사진이 없네요~

준비물 : 3D 프린터, 환풍기 펜, 스위치, 전선

 

집에 3D 프린터를 이럴때 쓰려고 샀는데

이사오고 1년 정도 방치한거 같아~ 아내에게 미안하더라구요~

이제 다시 열심히 써봐야죠~(혹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네이버 블로그에 댓글 주셔요~)

https://blog.naver.com/pdj0203/222747097018

 

일단 치수를 제어 봅니다~

 

 

그리고 대충 그려 봅니다~

처음에 그릴땐 엄청 오래 걸렸는데 이제 간단한건 금방 합니다.

하지만 어려운건 아예 못한다죠 ㅜㅜ

요 구멍은 전선이 나갈 구멍입니다.

이제 설계는 다 했으니

무작정 출력 고고고~~

30시간 정도 걸리네요 ㅜㅜ

뭐 생각보다 잘 나왔네요~

전 출력 물을 팔려고 하는게 아니라

그냥 집에서 쓸거라서 보정 안하고 막 쓰고 있어요~

이제 환풍기랑 결합해봐야겠죠??

사이즈 적당하네요~

완벽하게 일치하겐 어렵더라구요

출력하고 나면 수축도 되고~ 버니어가 중국제라...안맞고 ㅜㅜ

이제 출력한 브라켓을 욕실 환풍구에 설치합니다.

원래 환풍구가 자연 환기식이라 열고 닫기 밖에 안되네요 ㅜㅜ

이제 강제 순환 시킬려고요

스위치도 달아야겠죠??

작동 테스트 해보니 완전 잘 되네요~

이제 환풍기도 잘 되고~

전선은 또 잘 해봐야겠네요~ ^^

이제 습기 찰 일도 없고~

냄새도 잘 빠지고~ 완전 좋습니다.

이제 다 했나 싶었는데 전선 정리 및 스위치를 속도 조절형으로 바꿔야겠습니다.

다음에 또 포스팅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