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예림놀이터/요리못하는꽃예림의레시피

[집밥 백선생 / 된장찌개] 쌀뜨물 된장찌개 / 백종원 된장찌개

by 나의나된것은 2015. 7. 17.
반응형

 

 

 

 

[집밥 백선생 / 된장찌개]


백종원의 된장찌개 / 쌀뜨물 된장찌개 

 

 

 

 

 






[된장찌개]

쌀뜨물 8종이컵 / 된장 1국자 / 무 반통정도

다진마늘 1숟가락 / 설탕

야채 : 양파 / 호박 / 팽이버섯 / 청양고추

저는 고추장 1숟가락 / 볶은멸치 / 표고버섯도 준비했어요 .




싱싱한 쌀뜨물 준비


앞으로 쌀뜨물을 수시로 준비해두려고해요 ㅎㅎ


냉장고에 넣어두면 2-3일 정도는 괜찮을거에요 .



 





쌀뜨물 8컵을 넣고




 




무는 이 크기로 세개를 넣었어요 .




 

 





된장 1국자




 





저희 된장이 너무 써가지구 저는


고추장도 한숟가락 넣었어요 .




 





그리고 저는 멸치랑 버섯을 넣었어요 .





 

 

 

 





다진마늘 한숟가락도 넣구요 .




 





팔팔팔팔 ~ ~


폴폴폴폴 ~~~~~





 




된장찌개 베이스가 준비되었어요 ~~~


다른 냄비에 채소들을 넣고 된장베이스도 넣어줬어요 .





 

 

 





저는 청양고추를 좀 많이 넣은것 같아서


고춧가루는 반숟가락정도 넣었어요 .




 





설탕도 반숟가락




 





팔팔팔팔 ~ ~


폴폴폴폴 ~~~~~




 

 





완성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