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예림놀이터/요리못하는꽃예림의레시피

백종원의 만능간장으로 만든 업그레이드 두부조림!!^^

by 나의나된것은 2015. 7. 14.
반응형

 

 

 

 

 

 

 

 

 

[집밥 백선생]


백종원의 만능간장 / 두부조림

 

 

 

 

 

지난 번에 만들었던 두부조림이 뭔가


허전하고, 아 그리고 좀 짜고 ㅜㅜ 그랬어요 ㅎㅎ


아무래도 지난번 두부 양이 적었던 것 같아요,


반국자를 넣어도 좋을 것 같구요 ㅎ


이번에는 신선하고 큼직한 두부와 다른 재료들을


첨가해서 더 풍성하게 한번 만들어보았답니당ㅎㅎ








[두부조림]

두부 / 만능간장 1국자 / 물 1국자

마늘쫑 / 호박 / 표고버섯 / 청양고추

고춧가루 2숟가락 / 다진마늘 1숟가락






어쩌면 파를 넣고 또 양파를 넣으면


더 맛있을 수도 있지만


저는 요즘, 파 대체품으로


마늘쫑을 잘 활용하고 있는데 왠지


더 요리같은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 ㅎㅎ

 

 

 

 

 

신선하고 탄탄한 두부를 준비했습니다 !^^


나머지 채소들도 썰어서 모아두고요 ~~~

 

 

 

 

 

 

 

 

 

 

 

 

 

 

 

 

 

 

냉동다진마늘 !! ㅎ


미리 꺼내놓고 초큼 녹여서


쪼개쓰기 ㅎ

 

 

 

 

 

 

 

 

 

 

 

 

 

 

 

 

냄비에


두부 + 청양고추 + 마늘 + 간장1국자 + 물1국자 + 고춧가루2숟가락


을 넣고, 끓였습니다 ^^ 폴폴폴폴 ~~~

 

 

 

 

 

 

 

 

 

 

 

 

 

 

 

 

 

 

 

 

 

 

 

 

끓고있어요 폴폴폴폴 ~~~



나머지 야채들, 마늘쫑과 호박과 버섯을 넣고 끓이다가 ~~~

 

 

 

 

 

 

 

 

 

 

 

 

 

 

 

 

 

참기름과 깨소금으로


고소함을 더해주었습니다 .

 

 

 

 

 

 

 

 

 

 

 

 

 

 

 

 

빨리 밥이랑 먹고싶어서 너무


..........대충 담은 것 같네요 .



블로그 초보티가 팍팍 ㅎㅎㅎㅎ


사실 더 맛있었어요 전보다 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