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ge 2 .기타공유/자동차

싼타페 더 프라임 배터리 교체

by 나의나된것은 2023. 1. 5.
반응형

싼타페 더 프라임 배터리 교체 작업입니다.

타페 더 프라임은 스탑앤고가 있는 모델로 AGM 90L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물론 전 AGM95L을 사용했고 잘 맞습니다.

 

배터리 교체시기는 

배터리 교체 후 대략 3년 이후에 시동이 안걸리는 상황이 왔거나

스탑앤고가 작동해야 하는데 계속 안하거나

그럼 배터리를 교체 해 주는게 맞습니다.

일단 배터리를 주문하고 배송이 되어서 작업을 시작합니다.

이건 설명서...인데 몇번 해보니 전 안봐도 할수 있게 되었네요

일단 배터리 성능을 체크 해보려고 배터리 테스터기를 물렸......

뭔가 이상해서 보니 배터리 단자에 제대로 안꼽히면 저래요....

AGM으로 설정하고 테스트 해보니...이런...

배터리 850CCA 짜리인데 291CCA...

내부저항도 두배는 더 높은거 같고....

교체하라고 나오네요~

 

일단 아래 사진처럼 화살표 방향의 키를 두개 뽑고

흡기 호스를 제거 합니다.

간단히 그냥 빠집니다.

배터리가 보이네요~

그런데 연장이....

 

배터리 교체 할때 공구도 같이 대여 했더니 떡하니 있습니다.

배터리 고정 하는 부분을 풀어줍니다

그리고 사진이 없네요 ...

마이너스 먼저 탈거하고 장갑으로 단자 부분을 감싸 놓아요

그리고 10미리 양쪽 풀면 배터리 빠집니다. (아래 사진 참조)

그리고 새 배터리 추가 하는데...

너무 무거워서 힘이 없으신 분은 좀 무리가 있을거 같아요...

대량 10키로 정도를 번쩍 들어서 차 본넷에 잘 넣어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 배터리 고정나사를 조우고~

짜잔~

이젠 일발 시동 입니다.

최소 3년은 걱정없이 타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