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예림놀이터/요리못하는꽃예림의레시피

간단하게 볶음밥과 쌈배추샐러드&매실드레싱

by 나의나된것은 2015. 8. 14.
반응형

 

 

 

 

어젯 밤

유성우를 보겠다고 ㅎㅎㅎ

밤에 나서기로 했는데

비가 억수같이 쏟아졌지요


볶음밥을 준비하면서

컵밥을 만들어서 가면서 먹으면

되겠지 하며 기대에 부풀어 있었는데

그냥 집에서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ㅎ

 

 

  





간단하게 볶음밥했는데 맛있었어요


[재료]


당근 / 양파 / 감자 / 스팸 / 소금 / 국간장 / 냉동밥



밥이 없어서 냉동실에 보관해둔

밥을 해동해서 볶음밥을 하기로 ㅎㅎ



당근 양파 감자를 먼저 잘게 썰어

볶아 주었어요 . 감자는 그전에

전분을 조금 빼줬어요 ~~

볶으면서 소금간을 조금 해줬습니당

 

  



스팸 잘게 썬것을 또 넣고

같이 볶아줬어요


  



미리 해동해둔 냉동밥 볶아볶아

국간장 한 숟가락 둘러 간을

추가로 해줬답니다


  





쌈배추샐러드 & 매실드레싱


[재료]


쌈배추 / 깻잎 / 파프리카나 오이 과일 닭가슴살 등등

드레싱 : 매실청4숟가락 / 식초1숟가락 / 설탕 반숟가락 / 간장 반숟가락



저번에 고기먹고 쌈배추가 엄청 많이

남았거든요 그래서 뭘 좀 해볼까 하다가

쌈배추로 샐러드를 만들었어요

저번에 파프리카랑 한번 해봤더니

엄청 반응이 좋았거든요! 근데

어제는 파프리카가 없어서 거봉을

잘라 넣었지요 ㅎㅎ

 

  



오븐구이 해먹고 남은 닭가슴살도

넣었어요 ㅎㅎ

 

 

 

 

건강에 좋은 통들깨도 추가추가

 

  





드레싱 : 매실청4숟가락 / 식초1숟가락 / 설탕 반숟가락 / 소금 반숟가락 / 간장 반숟가락


설탕이랑 소금을 수저로 꾹꾸국 눌러서

녹여줬어요, 취향에 맞게 설탕소금간장의 양을

조절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근데 생각보다 정말 맛있어요! 드레싱성공


 




샐러드와 볶음밥이 잘 어울리네요^^

샐러드 한번 해 보세요 드레싱 맛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