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예림놀이터/유용유용 꿀 t i p .

염화칼슘으로 천연제습기 만들기 / 물먹는하마처럼

by 나의나된것은 2015. 8. 20.
반응형



여름이 찾아와

대프리카의 끔찍한 여름을

맞이해보니 정말

대구가 덥긴 무지 덥구나

싶습니당ㅎㅎ

광복절이후 갑자기

선선해지긴 했지만

곧 비가 올거에요 .


엄청 습하겠죠

ㅎㅎ


에어컨 사기 전에

집이 너무 습해서

꽃남편이 염화칼슘을 샀어요.

천연 제습기를 만들려고요.

물먹는하마처럼 ㅎㅎ


페트병으로 이리저리보다가...

 

 

  




작업시작 ㅎㅎ


페트병을 반 자르고 물티슈를 잘라서

입구를 덮어줄거에요.

고무줄로하면 왠지 불안해서

뚜껑에 구멍을 뚫어서

뚜껑으로 물티슈를 고정했어요.


 

 

 

 






이렇게 해서 윗쪽 페트병에

염화칼슘을 담을거에요 .


※주의 !! 염화칼슘 손과 피부에 닿지 않게 조심하세요!!


위아래부분을 테이프로 고정해줘도

좋을 것 같아용


 

 

 

  




윗쪽페트병에 염화칼슘을 넣고,

그 위에 부직포나 한지로 덮어줍니다.

저는 꽃 포장지 남은걸로 ㅎㅎ


 

 

 

  



여기까지, 만드는 과정을

7월23일에 촬영하고 집안 곳곳에

염화칼슘으로 만든 천연제습기를

놓아두었습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은 그제 8월18일에

찍은 사진이에요.



반응형